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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일 : 14-08-22 14:55
[적용사례] 적용사례
 글쓴이 : 최고관리자
조회 : 241  
ZINGA® 현장 테스트 및 시공 예
해양 부표에의 ZINGA® 테스트
(La Direction Departmentale de 1'Equipment, Service Maritime - France)
2 개의 해양 부표를 대서양에 4년간 띄워 놓았습니다. ZINGA® 를 도포한 철재 부표 (황색)와 용융아연도금된 부표(청색)를 비교해 보기 위한 실험이었습니다. 두 개의 부표 모두 똑같은 종류의 상도를 도포하였습니다. 용융아연도금 부표에는 상도의 접착력 때문에 추가적으로 프라이머를 사용하였습니다.

황색부표 :
ZINGA® 70~80㎛ + 상도 (수면위 PU 코팅 2회, 수면하 에폭시타르 1회)
청색부표 :
Hot-Dip 70~80㎛ + 상도 (수면위 PU 코팅 2회, 수면하 에폭시타르 1회)
테스트결과 - ZINGA® 코팅 부표는 녹이 슨 흔적이 없는 반면 용융아연도금 부표는 여러 군데에서 (30%이상) 심하게 부식이 되었습니다.

결론 - ZINGA® 는 용융아연도금보다 훨씬 효율적인 부식방지 수단임
Kalvoya Bridge (Norway)에의 ZINGA® 도포

노르웨이의 오슬로 교외 Sadvika 의 Baerum 에 있는 Kalvoya 다리에 ZINGA® 를 도포하였습니다. (Norsk Veritas 국 감리) 이 다리는 섬을 내륙으로 연결하는 다리로서 다리 아래로는 바닷물이 흐르고 있습니다.

도포시기 - 1985년 가을
도포방법 - 전체를 120 micron 두께로 도포하고, 철구조물을 연결하는 케이블에는painting glove 를 사용하여 케이블 가닥사이를 잘 흘러들게 도포하였습니다.

INSPECTION ;
- 1995 년 4 월 det Norske Veritas Certification AS (도포 10 년 후) 에서 다리를 검사하였습니다. 이때 까지 전혀 보수를 요하지 않았는데 다만 사고로 인하여 물리적인 손상을 입은 부위만 부분적인 보수를 요했을 뿐이었습니다.

- 2000 년 2 월 (도포 15 년 후) Rotorkontroll AS 사가 이 다리에 도포된 ZINGA® 의 남은 두께를 측정하였습니다. 최초에 도포한 두께 120㎛ 중 평균 100㎛ 이상 남아 있었으며 가장 얇은 부위은 55㎛ 으로 측정되었습니다. 다만 케이블 부위 몇 곳에 1㎝ 미만의 녹 슨 반점이 있었습니다.

결론- 이 다리는 10 년 후 부분보수 이외에 어떠한 유지보수 비용도 들지 않았습니다. 이는 ZINGA®의 내구성을 입증하고 있습니다. 그 때 샌드 브라스트도 요하지 않았으므로 표면처리 비용 절감도 상당합니다. ZINGA® 를 사용하면 유지보수비용을 절감합니다.


에펠탑을 분해하지 않고 아연도금을 할 수 있습니까?

용융아연도금의 효과를 일반 페인트로
ZIN는 용융아연도금에 필적하는 부식 방지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."
-Prof.Dr.J. DEFRANCQ - University of Ghent

* 2중 보호 효과

- Active Protection : Cathodic Protection
- Passive Protection : Barrier Protection

* 작업이 안전하고 도포가 용이 - 현장에서 곧바로 페인트처럼 , 도포, 스프레이, 브러쉬, 롤러 또는 침적 도포
* 용융 아연도금연
위에 곧바로
도포가능

- 보수용이, 용융아연도금면 위에 60micron 두께로 도포하여 부식 방지수명 20배 이상 증가 효과




* 도포전 표면 처리가 엄격하지 않음
- 반드시 샌드브라스트를 요하지 않으며,
- 약간 녹이 슨 표면, 습기 있는 면에도 오일 그리스 제거 후 도포가능.
* ZINGA 코팅면 위에 새로 ZINGA를 도포하면 기존의 ZINGA 층이 새로운 ZINGA 층과 녹아 융합하여 (fuse together) 일체의 피막을 형성함
* 상도를 필요로 하는 곳에서 ZINGA는 매우 우수한 프라이머의 기능
- 수명이 2.5배 증가 효과
* 유연한 피막으로서 기계적인 마찰에 대한 시성이 높은 차폐(Barrier) 피막형성

사용분야
* 철재 설비, 철 구조물, 송전탑, 배관, 파이프, 탱크, 사일로, 건물의 철재 장식물, 차체, 철문, 난방설비, 콘테이너 용융아연도금을 하기에 불가능한 설비
* 아연도 강으로 제작된 설비 및 장비
도로의 가드레일, 가로등, 코베이어 벨트, 송전탑
* 용접, 절삭, 드릴작업, 리벳체결, 운송 등으로 손상된 부위의 Touch-up 보수
* 콘크리트 구조물 내에 사용하는 철근 (Rebar) - 콘크리트 구조물 내부 철근 부식의 해결책 (Cathodic & Barrier protection)
- 유연한 피막, 콘크리트에의 접착력 우수
- 30년 이상의 수명
* B.S 6920 수질영향테스트 (W.R.C Test)에따른 식용수 테스트 : 인체에 무해

* 방화테스트 : B.S Fire Retardant Class A1 으로 분류

* US Army Spec : Mil-P-21035
ZINGA® 의 현장테스트 및 시공 예
ZINGA® 의 현장테스트 및 시공 예

해양부표에의 ZINGA 테스트(France)

ZINGA를 도포한 철재 부표와 용융아연도금된 부표 2개의 해양 부표(두개의 부표 모두 똑같은 종류의 상도를 도포)를 4년간 테스트

테스트 결과
ZINGA 코팅 부표는 녹이 슨 흔적이 없는 반면 용융아연도금 부표는 여러 군데에서 심하게 부식
Kalvoya Bridge (Norway)
1985년 노르웨이의 Bearum에 있는 다리에 ZINGA를 도포.(Norsk Veritas 국 감리) 10년 후까지 전혀 보수를 요하지 않았는데 다만 사고로 인하여 물리적인 손상을 입은 부위만 부분적인 보수 요함
Test Results
- 벨기에의 Ghent University
- B.B.A Program (British Board of Agrement : 영국 표준 규격 인증처)의 일환으로서 B.N.F. Fulmer
Material Technology Oxfordshire(U.K.)
- 독일의 F.M.P.A(Forschungs-und Material Sprufungsanshalt)

- 스페인의 Laboratorio General de Ensayos y de Invenstigaciones Barcelona
- 싱가폴의 P.S.B (Productivity and Standards Board
- 남아공의 S.A.B.S (South African Bureau of Standards)
현장테스트
- U.S.Army, 남아공의 Val Reefs 금광, 프랑스의 Service Maritime Department De La Vendee, US Army 등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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